이토록 시원한 바람

형광등 주광색 vs 형광색 본문

이토록 놀라운(체험기)/오늘의 별것(기타)

형광등 주광색 vs 형광색

바라미 2021. 7. 7. 15:26
728x90

오늘 제가 형광등을 주문했는데 매번 주문할때마다 헷깔리는게 형광색과 주광색입니다.

또 인터넷을 찾아보고, 형광등 색깔을 찾아보고 형광색이 어떤것인지, 주광색이 어떤것인지를 확인한 후에야 구매를 했어요.

분명, 저 같은 분이 있을것 같아서 정리해봅니다.

주광색과 형광색 무엇이 다를까요?

그리고 내가 원하고자 하는 색깔이 도대체 뭘까요?

전구 또는 등기구를 구매할때 우리가 일반적으로 언급하는 단어는

"형광등"

입니다.

그러다보니, 형광등 (또는 전구)의 형광색이 우리가 원하는 흰색 불빛이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형광색은 다른 말로 '백색'이라고 하는데, 완전 헷깔리는 색 이름입니다. 

형광색 또는 백색은 흰색이 아니라 우리가 흔히 아는 '노리끼리' 한 색입니다!!

기억하세요. 형광색(백색)은 노리끼리 한색. 

그래서 여러분이 만약 노랗고 사진찍을때 예쁜, 하지만 전반적으로 방을 어둡게 만드는 그런 전구를 사려면

'백색' 또는 '주백색' 또는 '형광색'을 구매하셔야합니다.

 

그러나, 나는 밝은 흰색. 우리가 흔히 하는 흰색을 사고싶다.

이럴때는 반드시 [주광색]을 사셔야합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오늘 구매한 전구의 색상표를 캡처한것인데요

 

쿠팡 이미지 캡처

저기 네모칸에 잘 정리되어있네요.

우리가 알고있는 전구, 형광등의 색깔은 '주광색'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정리해보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형광등 색을 구매할때!!

1. 일반적으로  흔히 보는 흰색 빛을 살꺼라면??
  - [주광색] 을 구매
2. 카페에서 쓰는 노리끼리한 노란 빛을 살꺼라면??
  - [주백색] 또는 [백색] 또는 [형광색]을 구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