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애드센스 광고창 로고만 보일때 본문

이토록 놀라운(체험기)/오늘의 별것(기타)

애드센스 광고창 로고만 보일때

바라미 2021. 6. 15. 08:22
728x90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신청한 다음날 바로 승인이 났는데, 모르고 있었네요. ㅎㅎ

그래서 바로 광고를 달아봤습니다.

예전에는 승인받은 메일에 [시작하기]를 통해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서 일일이 광고를 달아야했는데,

이제는 티스토리 편집페이지에서 바로 연동해서 광고를 달수 있게되어서 정말 클릭두세번으로 쉽게 연동을 했네요

 

 

 

그런데, 문제는 광고가 안뜨고 애드센스 로고만 뜬단 말이지요

 

 

왼쪽 메뉴 아래(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로고 보이죠? 

이게 원래 로고가 아닌 광고창이 떠야하는데 로고 광고를 하는게 되고 있는거죠.

이런 분들이 엄청 많은지, 문의를 많이 하셨는데, 카카오 측에서는 답변이 1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댓글들을 열심히 읽어봤는데 예전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플러그인]이 제거 되면서 생긴문제라고 하더라구요

(이게 뭔지 코딩이나 컴터관련 전혀 몰라서.....설명은 못하겠어요. 다만 댓글들에 그렇게 써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플러그인을 돌려달라 라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하핫. 

어쨌든 우리는 이걸 해결해야하니까요!!

이건 우리가 어찌할수 없는 부분이니까 일단은 제외하고,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안은 

1. 광고정책위반
2. 광고코드 잘못붙임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도 아니다 하면!!!

 

댓글들을 모조리 읽어봤더니 몇개의 해결책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1. 애드블락(AdBlodk) 확인
  •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는 광고를 보기싫을 경우 애드블락을 설치하면 광고가 빈공간이 됩니다.
  • 빨간 손바닥 모양으로 URL 적는칸 옆에 생성되니까 이게 있는 경우는 삭제를 해주셔야 광고가 나온다고 합니다.
2. 로고사이즈 설정
  • 광고를 자동광고/사이드바/ 본문 어디 쯤으로 설정하게 되어있는데 [반응성]으로 설정이 기본옵션으로 되어있습니다.
  • 이걸, [반응성]이 아니라 아예 [사이즈 설정]을 하면 다시 광고가 나온다고 합니다.
  • 실제로 제가 해봤는데 사이즈 설정을 했더니 아주 잠깐 광고가 다시 나왔습니다. 아주 잠깐. ㅋㅋㅋ
3. 특정 뷰수가 있어야한다.
  • 어떤 분이 말씀하시길 글의 뷰수가 적으면 당연히 광고가 안나온다고 하더군요. 댓글에 있었던거기 때문에 실제로는 모르겠지만. 뭐..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뷰수가 많은 글에 광고를 달고 싶겠죠. ㅎㅎ
4. 자동으로 되니까 기다려라!!
  • 이게 제일 많았습니다. 설정한다고 바로 되는거 아니다. 일단 기다리면 자동으로 나온다..라는 글이 제일 많았습니다. 뭐 몇달이 지나도 안나오더라. 하시는 분도 있던데 그때는 광고코드나 광고정책위반 사항을 재점검 해보셔야할것 같아요.

 

저는 일단, 오늘 광고를 달았으니까 일주일 정도는 기다려보려구요.

기다려본후 그때도 안나오면 광고코드를 좀 조정해봐야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