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맛] 아리랑_화덕생선구이 맛집 본문

이토록 놀라운(체험기)/오늘의 찜꽁(장소_맛)

[맛] 아리랑_화덕생선구이 맛집

바라미 2021. 9. 2. 08:01
728x90

 

[아리랑 화덕생선구이]
장소 :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강남로 663
쉬는날 : 연중무휴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10시
연락처 : 031-775-8600
주차 : 매장앞에 주차장 넓음. 널널~

집에서 생선구이를 먹기란 정말 쉽지않아요.

지금도 사실 냉동실에 생선이 2종류 가량있는데 집에서 구이를 하면 기름이 다 튀고 냄새 배고....아휴..

(프라이어 에서는 아직 안해봤네요. 프라이어에서 하든, 그릇에 기름 튀기는것도 그닥...)

그래서 되도록이면 생선류의 음식은 모두 나가서 먹고있어요.

양평에 맛있는 생선구이 집이 어딨나를 검색해보고 찾아낸 집입니다. 

 

아리랑 화덕 생선구이 전문점

 

메뉴는 이렇게 있는데, 저는 일주일새에 2번 다녀왔어요.

처음갔을때는 모듬구이를 먹었네요.

모듬구이는 생선구이 5종으로 고등어, 가자미, 삼치, 임연수, 갈치를 주는데...하아..진짜 너무 좋아요.

처음 가신분들은 모듬구이로 먼저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5종을 먼저 먹어봤더니 각 생선들이 어떤식으로 식감이 다른지, 나는 어떤걸 좋아하는지 바로 알겠더라구요

내부 매장사진인데요..

내부가 매우 넓어요

 

요렇게 칸막이도 다 되어있고, 내부뿐만 아니라 이렇게 창가에서 먹을수 있도록 외부 식탁도 있습니다.

대인원 모임이 있을경우 장소를 따로 마련해준다고도 되어있어요

 

요거 좀 신기했는데,

간장, 와사비를 이렇게 주더라구요.

원래 이렇게 주는건지, 아니면 역병의 시대라서 깔끔하게 주는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깔끔했어요.

하지만 뜯는곳이 잘 안뜯겨서 결국은 가위로 잘라달라고 요청드렸어요.

(근데, 두번째 방문했을땐 아예 간장/ 와사비를 다 부어서 주셨어요. 아무래도 저같은 손님이 많이 않았나싶어요)

대망의 모듬구이 입니다.

위쪽부터 삼치구이, 갈치, 임연수, 가자미, 고등어였어요.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여러분.. 꼭 가보세요.

옆에 밑반찬들이 있는데, 엄청 정갈하게 나와요.

다만 간이 좀 셉니다. 맵고, 짜고 해요.

근데...밥이랑 먹으면 알맞아요. ㅋㅋㅋ 그리고 사실 밑반찬 많이 안먹게 되더라구요. 생선구이가 너무 맛있음..

아~ 쓰니까 또 먹고싶네요

반지르르한 내 생선구이..

처음엔 모듬인데 양이 적은거 아닌가 했는데.. ㅋㅋ 아닙니다. 절대 아니예요.

밥도 처음먹었을땐 좀 서운하다.

너무 적다!! 싶었는데..역시나..제가 욕심낸거 였습니다.

먹어보니 배불러요. ㅠㅠㅠ

그리고 저 돌솥...밥 다먹고난후 먹는 누룽지가 너무 속 뜨끈하고 시원해요. 또먹고싶다. ㅠㅠㅠㅠ

두번째 갔을때 상차림입니다.

사실 알탕이 너무 먹고싶었는데, 이때 속이 안좋을때라 매운거 먹으면 또 속에 탈날까봐 생선을 골라먹었어요.

이날은 모듬구이 5종을 먹었을때 제가 젤 맛있게 먹었던 갈치와 짝꿍이 젤 맛있게 먹었던 고등어를 시켰네요

진짜 맛있고 양도 아주 좋아요.

처음 갔을땐 미역국 아닌 장국을 주셨는데(아무래도 늦게 가서 미역국이 다 떨어졌던것 같아요)

두번째 갔을땐 저렇게 미역국이 나왔어요. 미역국도 진짜 맛있음..(안에 생선살도 살짝씩 들어가있어요)

참, 여기가 아리랑 화덕 생선구이 집인데 왜 화덕인고 하니...식당내부에(그리고 식당밖에도) 화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맛있나. ㅎㅎ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