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재테크 일기] 카카오 뱅크 공모 결과 본문

이토록 찬란한(성장)/풍족한 미래(재텍)

[재테크 일기] 카카오 뱅크 공모 결과

바라미 2021. 7. 29. 08:35
728x90

귓등으로 공모주, 공모주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읽어서 너무너무 궁금했었어요

언젠간 꼭 해봐야지! 했는데, 이번에 [카카오뱅크 공모청약]이 엄청 이슈였어서 공부해서 도전해보자!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도대체 공모주는 뭔지, 어떻게 하는지를 알게되었어요.

공모주가 뭔지, 청약은 어떻게 하는건지 지난글에 짧게나마 썼었고 실제로 저는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청약을 해봤습니다. ㅎㅎ

 

이번 카카오뱅크 청약이 4개 증권에서만 가능했고, 그중 저는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었기에 할수 있었는데,사실 계좌가 없어서 새로 터야 한다면 [현대차증권]을 하고 싶었어요.배정받은 물량이 가장 적어서 경쟁률이 가장 적을것 같았거든요.한국투자증권은 가장 늦게까지, 즉 청약 당일까지 모바일로 계좌를 틀수 있으니까 엄청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해서 경쟁률이 세질것은 자명한 일이었지만...새로 계좌트기는 싫고 이번에 공모주 공부한번 해보는거니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도전!!!

공모주 청약할때는 내가 원하는 공모주의 절반금액만 증거금으로 있으면 되고,

사실 나머지 금액을 어떻게 충당하나!!! 걱정은 1도 할 필요가 없다는걸 이번에 알았습니다.왜냐하면!!! ㅋㅋ많은 기사에서 나왔듯이 배정이 1주(39,000원)도 될랑말랑 하기때문에 어차피 다시 증거금은 환불 받겠다 싶었어요!그래서 생활비로 ㅋㅋㅋㅋ 실험해봤습니다.(어차피 다시 환불될꺼니까요)

 

 

 

한국투자증권을 들어갑니다.

[공모주 청약신청] 화면으로 들어갔더니 이렇게 청약 가능한 시간이 딱 뜨더라구요.

청약시작시간은 10시 부터였는데 시간보시면 10시 14분이네요. ㅋㅋㅋ 

근데 엄청 오래 걸렸어요. 사람들이 완전 폭주했나봐요~

 

와~ 진짜...청약신청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았어요.

20분 정도 지나서(계속 새로고침 함) 청약 화면으로 들어갔는데,

청약은 하긴 했는데 [확인]이 안되서 또 한참을 새로고침 하면서 기다렸네요.

요렇게 100주를 청약해봤습니다~ 아하하핫..

저처럼 심장이 콩닥하고, 간이 작은 사람한테는 엄청나게 큰 금액이었는데,

사실 그닥 걱정은 되지않았어요.

왜냐면...어차피 저 100주가 다 청약이 되지않을꺼니까..

10주만 되도 잘된것!!

더구나 한국투자에서 했으니 경쟁률이 높아서 더더 어렵겠죠?

어차피 다 환불될 금액이라고 하니 걱정은 되지않았구요!!

다만 한투에는 청약 수수료 2,000원이 있으니까 어떻게든 이 공모주를 통해서 2,000원 이상은 무조건 벌어야겠다. 생각을 했네요. ㅋㅋㅋ 아오~ 수수하여라~

그래서 공모주 청약 결과는??

그래서, 그 청약 결과가 오늘 아침에 이렇게 카톡으로 왔습니다.

하!!! 최소한 10주는 될꺼라고 생각했는데..쩝.

100주를 청약했는데, 3주를 배정받았네요.

아하하하하하하..

제가 공모주라는걸 잘 모르지만 이러면, 그냥...상장한 이후에....사는게 낫지않....았????

에휴.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여튼!!! 공모주를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이제 공모주가 뭔지 알았으니 앞으로 더 더 공부해서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