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반려동물관리사] 정말 동물을 사랑한것일까 본문

이토록 놀라운(체험기)/오늘의 별것(기타)

[반려동물관리사] 정말 동물을 사랑한것일까

바라미 2017. 4. 18. 22:59
728x90

개린이(개+어린이)들을 키우게 되면서 우리 개린이의 마음을 좀더 이해하기 위해 할수있는것이 없을까...를 생각해보다가 고려하게된 [반려동물관리사] 두둥!!!!!

 

자!! 단 30분동안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일단, 반려동물과 관련한 자격증은 사방에 많다

그러나, 많은 글들을 속독으로 정리하여보면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http://www.dwse.or.kr/index.php)"가 가장 공신력이 있었다.

관련된 자격증도 9개나...어잌후..

자!! 일단 나는 반려동물관리사에 대한 정보를 먼저 찾았으니까..

그런데 홈페이지는 불친절하다. 많은 정보가 없다. 아니 정보가 있다고 하더라도 한눈에 정보를 찾을수는 없다.

그런데 어라랏!!! 가입하고 로그인했더니 더 많은 정보가 나타난다. ㅋㅋㅋㅋ

사진으로 올릴랬더니.....해상도가 너무 낮다. 아이쿠..흙손인 내가..올리기엔 황송해서 글로 정리해보자!!

요 글만 차례대로 읽으면 정리된다.

1. 반려동물관리사는 등록(비공인)민간자격이다. 즉 민간자격증이고 국가공인이 아닌 그냥 등록하는 자격이다.

2. 1,2급이 있고 각 4과목 100점만점에 평균 60점(과락 40점) 총 25문제다

3. 시험만 보면 되느냐? 아니!!!! 시험합격후 1급은 직무교육10시간, 2급은 4시간 받아야 최종 합격증이 나온다.

4. 그렇다면 조건은? 2급은 아무나, 1급은 대학관련학과 졸업, 관련실무, 그렇지않으면 지정 교육원에서 필기시험과목 온라인 교육을 받아야한다.

5. 즉, 관련학과나 실무자가 아니라면 시험과목에 대해 온라인과목을 수강해야한다. 수강할수 있는 교육원은 정해져있고, 최근 오프라인 교육도 있더라.

6. 나같이 평일에 9-6로 일하는 직장인은 지정된 교육원에서 책을 사고, 온라인 수강료를 내고 교육을 들은후, 시험응시료를 내고, 합격하여, 직무교육료를 내고 교육을 받아야 최종합격이 된다는 말씀

7. 그렇다면 그 비용이 얼마냐? 응시하기위한 교육비(교육기간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지정교육원중 펫캠퍼스(http://petcampus.kr/)를 가본결과 680,000원(할인해서)였고, 시험에 응시한다면, 응시료 60,000원, 교육비 145,000원. 즉, 885,000원!!!!!

아이고야아~~~

천억아...언니는 너를 정말 사랑한다..하지만 일단 고민은 좀 해볼께

8. 시험은 1년에 4번. 온라인 접수, 온라인 시험이다.

1번부터 8번이 간략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시험에 대한 설명이다.

물론 난 한정된 교육원에 대한 정보를 알았을뿐이고 속독으로 본 정보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좀더 정보를 찾아보시길..

나는 좀더 고민을 해봐야되겠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