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생활비 줄이는 절약방법 짠테크 5가지 본문

이토록 찬란한(성장)/풍족한 미래(재텍)

생활비 줄이는 절약방법 짠테크 5가지

바라미 2022. 12. 30. 07:56
728x90

본 게시글은 유튜브 누워서 돈벌기의 " 월 30만원 생활비 줄이는 절약방법 짠테크 5가지" 영상을 정리한 글입니다.

정리 외 저의 의견을 첨부하여 주관적으로 편집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같이 짠테크를 통해 절약해봅시다아~

 

 

일단, 재테크 계에서의 명언을 바로 짠손님께서 해주시더라구요.

그게 무슨 말이냐? 하면?

바로 이 말입니다. 

 

 

돈 벌기와 절약은 무조건 같이 가야한다.

 

무조건 절약만 해서는 안되고, 돈을 어떻게 하면 많이 벌수있을까!!도 고민하면서,

절약하기는 함께 가야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짠손님도 영상에서 '할거 다하면서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라고 하더라구요.

 

 

본 영상에서 짠손님이 설명을 하던 것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이,

일단 절약하고 짠테크 한다고 하면 사람들이 쪼들려 산다고 생각하는데,

짠손님은 엄청 아끼면서 사는데도 티가 전혀 안난다는게 장점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두 정말 너무 궁금했습니다. 

 

다섯가지 측면에서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정리해볼께요

 

1. 통신비

 

저는 실제로 통신비가 7~8만원가량이 나오고

짠손님은 3~4천원 나온다고 해서 너무 놀랐어요.

 

알뜰요금제를 사용해라

 

일단, 알뜰요금제를 사용합니다.

알뜰요금제KT LG SK 망을 똑같이 사용하는데 메인 통신사는 아니고, 망만 빌려서 쓰는겁니다.

그래서 요금제가 훨씬 저렴합니다. 

실제로 짠손님 요금제는 통화 1시간에 데이터 1.5G 플랜인데 기본요금이 월 2,200원이었어요. 와우

2.5G는 3,900원이었던듯.

 

단점통신사 멤버십 할인이 없다고 하네요.

근데. 저는 멤버십 할인을 거의 사용하지않아서. 알뜰 요금제가 훨씬 좋은것 같아요.

 

 

다만,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에 약정이 걸려있으면 해지 위약금이 문제인데, 없다면 안바꿀 이유가 없다고 합니다.

하아..이놈의 노예 약정.. 아직 전 멀었어요. ㅠㅠㅠ

끝나면 바로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야겠습니다. 

 

데이터가 모자랄것 같지만, 사실 집, 회사, 지하철 대다수의 곳이 와이파이가 되고

데이터도 G 이런 단위로 구매할수 있다고 해요. 훨씬 저렴하게 말이죠

그러니 더더욱 안 바꿀 이유가 없지요

 

짠테크로 부자되자_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2. 교통비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해라

 

광역알뜰교통카드라는것이 있다고 합니다. 다들 알고계셨나요?

 

광역 알뜰교통카드대중교통 최대 30%까지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집에서 출발할때 앱을 누르고 가야합니다. 스타트를 누르셔야해요.

그럼 본인에 맞는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대중교통이용할때 걸은만큼 적립이 되는 것이라,

보행으로 최대 800m이동시에 교통요금 지출액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금이 쌓입니다. 

일정횟수 (15회이상 최대 44회까지) 이상 사용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널리 쓰이는 방법은 아닌것 같은데,

요건 제가 추가로 조사해서 정리해볼께요.

 

전, 사실 시골에 살아서 지하철보다는 기차를 더 많이 이용하는지라 저한테 해당사항은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확실히 안하는것보다는 절약이 되겠지요?

 

3. 생활비/식비

 

전 이게 가장 궁금했었는데,

지역마다 지역화폐 있는걸 이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저 역시 지역에 양평통보가 있는데 써봐야지 써봐야지 했지만 아직 안써봤거든요.

꼭 써봐야겠습니다. 

 

지역화폐 이용하기

 

수입과 상관없이 카드를 발급받으면 지역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3만원을 충전하면, 실제로 33,000원이 충전됩니다. 10프로나 되는 현금이 무료로 들어왔죠?

이걸로 지역내의 가맹점에서 사용할수 있는거예요.

 

저는 주로 마트나 미용실을 많이 가는데, 이 지역화폐가 무조건 가능한 곳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사용을 안했다니 제가 어리석었어요. ㅠㅠㅠ

연말에는 10%가 아닌 20%나 주더라구요.

솔직히 어차피 소비해야하는거 10~20%나 추가로 충전해주는건 현금을 주는거나 마찬가지예요

 

온누리 상품권은 시장이 있는곳에서 가맹점 있는곳에서 사용할수 있고 마찬가지로 할인을 받을수 있고,

세상에...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은 최대 40%까지 소득공제를 받는다고 하네요..

이게 제일 쏠쏠한데??

 

피클 플러스로 구독서비스 나눠내기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등의 구독서비스의 경우. 너무 비싸요.

이런 비용을 쉐어해서 시청할수 잇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피클플러스 라는 곳인데, 파티원을 모집해서 금액을 나눌수 있는곳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아예 안보는게 가장 절약이긴 하겠죠?

 

4. 앱

 

팔라고 어플 

 

카페 등에 가는 경우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가는데, 기프티콘을 싸게 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팔라고 어플 : 사람들과 기프티콘 거래해서 더 저렴하게 구매가능.

이게 의외로 혜택인게 이것으로 거래해서 기프티콘으로 구매하면, 실제로는 카드할인보다 더 높은 할인을 받는 정도로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더구나 온간종류의 기프티콘이 있다고 하니 저두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네이버 쇼핑

 

이건 모르는 분들 없으시겠죠?

검색해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네이버 페이 적립이 쏠쏠한 것 같아요

 

저두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원래 쓰던 카드 포인트를 쓸수 있는곳이 많지않아서, 알아봤더니 네이버에서 쓸수있는 카드가 있었어요.

 

그래서 네이버페이가 쏠쏠하게 쌓이는데, 이게 진짜 쓸수 있는 구석이 많더라구요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나라도 좋은 앱입니다. 

요건 모르는 분들 없을것 같아요

 

5. SNS 활용 방법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블로그로 체험단 등을 신청해서 돈버는 방법을 소개해주셨는데,

저는 아직 이게 효과적인지 모르겠어요.

물론 방문객이 많고 체험단 선정이 잘 되면 모르겠지만,

이 두가지 조건을 맞추기가 쉽지않은것 같아요.

 

그래두 블로그 활동을 하는 짠손, 큰손님은 체험단 신청이 아주 효과적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실제로 짠손님은 모든 생활용품을 대부분 블로그로 해결한다고 하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체험단은 방문자수가 많으면 좋지만 방문자수를 안보고 뽑는 체험단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게 어디죠? 저두 알고싶은데...

 

짠테크5가지_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체험단 지원사이트는 정말 많은데,

오픈카톡에도 체험단 이라고 검색하면 몇백개씩 글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조건이 상세하게 올라오니까 확인해서 지원하면 됩니다.

저는 잘 안되던데,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그런데 지금 막 오픈 카톡에 체험단이라고 검색하니까 진짜 많긴 하네요

 

디너의 여왕 앱은 신청도 간편하고 좋습니다.  영상에서 추천한 앱이었어요

짠손님은 이걸루 몇백만원씩 아끼게 된다고 하시네요. 화장품, 음식, 운동, 생활용품 등

하고싶은 의지만 있다면 모두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

 

저는 일단 약정 끝나면 알뜰요금제부터 사용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지역화폐카드도 당장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당장 해보세요.

 

 

 


참고.

누워서 돈벌기 유튜브. 월 30만원 생활비 줄이는 절약 방법 5가지. 짠테크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