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시원한 바람

[배민다움] 꿈과 꾸준함이란 본문

이토록 찬란한(성장)/풍족한 서적(책)

[배민다움] 꿈과 꾸준함이란

바라미 2017. 6. 15. 15:34
728x90
배민다움
홍성태 저
예스24 | 애드온2

천천히 읽어가고 있는 책.

 예전에는 책을 끝까지 다 읽어야 그 소회에 대해 공유하거나, 나혼자 끄적이곤 했는데,

가끔씩 한 문단, 한줄이 가슴에 다가올때가 있어서, 잊기전에

한자 한자 꾹꾹 눌러 다이어리에 쓰거나, 키보드로 한타한타 눌러서 마음속에 꼬옥 담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이제는 틈틈히 계속 글을 써보려 한다.

테슬라의 앨런 머스크는

" 우주개발사업인 스페이스-X가 결실을 거두기까지 요원하지않느냐" 는 질문에

"난 돈을 더 많이 벌기위해 이 일을 하는게 아니다.

인류의 미래를 위해 정말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하는 사업이어서 하루하루가 정말 재미있다"

고 말한다.

예전의 난, 정말 진심으로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일해왔고, 그렇기 때문에 문서에 있는 오타 하나도 구석구석 살펴보고, 그 일에 애정을 가졌었다.

누군가 왜 일하니? 라고 물어봤을때, 당당히 '난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일해'라고 말해왔다.

지금 나는 어떨까? 저 문구를 보고 예전의 나를 떠올렸다...응...떠올렸었다...

잠시 그날의 나를 그리워했더랬다.

* "꾸준함"을 어떻게 훈련했습니까?

- 이런겁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에 디자인과 관련한 사이트나 콘텐츠를 매일 8개씩 올리기로 스스로 다짐했어요. 그걸 하루도 빼놓지 않고 2년동안 했어요.

정확히 755일 동안 했는데, 그러면서 제 삶이 진짜 바뀌는걸 느끼겠더라고요.

그 전까지는 시안을 잘 뽑는 디자이너에 그쳤다면, 그 이후에는 제 자신이 한단계 성장한 디자이너가 됐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나는 정말 깜짝 놀랐다. 매일 8개의 콘텐츠를 755일을 하다니,

백일동안 100번쓰기도 해봤지만 하루에 콘텐츠 하나를 올리기도 쉽지않은 일이었다. 이 사람의 이러한 삶과 성과는 당연한것이었다.

하지만 저 삶의 저러한 성과를 나라고 못가질 이유는 없다.

그리하여, 나는 나의 계획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또한번 실행해보기로 한다.

3일작심이면 어떠랴, 3일 작심을 100번해도 300일이다.

300x250